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안녕하세요~ 친절한진실장입니다 ^^

얼마전에 스타벅스 가을시즌 메뉴 중 하나인 글레이즈드 라떼를 먹은 후기를 남겼었는데, 오늘은 스타벅스 가을시즌 메뉴 중 하나인 애플쿠키라떼를 먹은 후기를 남겨 볼게요 ~ 


드디어 코로나 2.5단계가 끝났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번보다 카페 안에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중간중간 의자를 빼 놓은게 보이시죠?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서 저렇게 조취를 취해 놓았더라구요.



애플쿠키프라푸치노를 먹을까~ 애플쿠키라떼를 먹을까~

고민 고민하다가 에스레소가 들어간 애플쿠키라떼를 먹기로 했어요 ^^



애플쿠키라떼 비쥬얼 장난아니죠? 사실 저도 너무 예뻐서.. 주문하게 됐어요.

분홍색이라고 하면 여자들이 거진 다 좋아하는 색이 아닐까 해요~ 스타벅스에서 애플쿠키라떼로 제대로 취향저격했네요 ^^

비쥬얼은 참 예쁜아이인데 칼로리는 그렇지 못하네요;; 


애플쿠키라떼 레시피

에스프레소샷 1

레드 애플 드리즐

우유

휘핑크림

 시나몬

청소사과와 쿠키 토핑


Tall : 5,900원

Grade : 6,400원

Venti : 6,900원



저는 애플쿠키라떼 Tall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한잔에 5,900원. 가격이 조금 사아갛네요~ 시즌메뉴들은 다 그런 듯~ 이제는 그려러니 해요.



짜잔! 주문한 음료가 나왔어요~



분홍분홍한 예쁜 음료를 생각했는데.. 

응? 이거머지? 저기요? 왜 사진하고 다르죠?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서 탁한 분홍색 음료가 되어 나왔다는 사실.. ㅜㅜ 




사과와 쿠키 토핑이 휘핑크림 위에 뿌려져 있네요. 일단 비쥬얼은 맘에 드네요~ 이래서 칼로리가 높았던 거였어요 ㅎㅎㅎ 



아잉~ 예뻐라 ^^

무슨 맛일지 사진찍는 내내 너무 궁금해했던 기억이 나요. 



애플드리즐이 뿌려진 휘핑크림과 사과와 쿠키토핑을 한입 크게 먹어보았어요.

오~ 애플드리즐은 상콤달콤한 맛이 났고, 사과와 쿠키가 입안 가득 씹혔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맛이 있었어요.



그런데 계속 먹다보니 굉장히 익숙한 맛과 같았어요. 그게 뭐였지? 뭐였더라? 머리를 한참 굴리고 있는데, 갑자기 그 익숙한 맛이 뭐였는지 순간 딱! 떠올랐어요!


그건 바로!

애플쿠키 과자가 되겠습니다!!!!!!!!!!!!!!!!!! 


사과쨈이 들어있던 이 과자 기억나시나요? 한번쯤은 다들 먹어본 적이 있을거예요. 아니 글쎄.. 어렸을 때 먹었던 이 과자랑 맛이 똑같았어요. ㅋㅋㅋ 애플쿠키라떼를 드셔보시면 제가 무슨말 하는지 딱 아실거예요~

 


음료 바닥에 애플 드리즐이 깔려 있기 때문에 꼭 드시기 전에 휘휘~ 잘 저어서 먹도록 하세요 ^^

저는 애플 드리즐 맛이 어떨까 궁금해서 저 상태로 그냥 먹어봤는데, 사과향이 나는 달콤한 시럽 맛이 나더라구요.



음료는 향긋한 시나몬 향이 나면서 적당히 달달한 라떼의 맛이 났어요. 중간중간 가라앉은 건조사과와 쿠키들이 씹혔는데, 씹는 재미가 있었어요. 제 입맛에는 확실히 글레이즈드 라떼 보다도 애플쿠키라떼가 더 맛이 있었어요. 

 

하! 지! 만!

애플쿠키라떼의 한가지 큰 담점을 발견했어요!

처음 먹을 때는 쿠기가 바삭하니 맛이 있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음료안에 녹은 쿠키를 씹을 때는 식감이 그리 좋지많은 않았어요. 이점은 참고하시길~ 


이상 내돈 주고 내가 먹은 리뷰였습니다 ^^


 관련 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