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안녕하세요~ 친절한진실장입니다 ^^

오늘은 점심시간에 어쩌다 보니 혼밥을 하게 되었는데요;;

혼밥하기 좋은 메뉴, 좋은 장소를 생각하다 보니 마침 적당한 곳이 딱 떠올랐어요 ^^



  Phoya Phoya 포야포야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오늘 점심은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야포야에서 베트남쌀국수를 먹기로 했어요~



메뉴주문은 무인티켓발매기를 통해서 가능했고, 저는 혼밥이지만 야무지게 양지쌀국수 곱배기와 사이드메뉴로 월남쌈을 시켰어요. 혼밥을 하더라도 든든히 먹어야지요~ 



포야포야는 셀프 서비스 매장인 만큼 직접 음식을 주문하고, 음식을 픽업하고, 식기류를 반납하는 시스템이였어요. 아무래도 이런 시스템을 통해서 인건비를 줄이는 덕분에 더욱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게 아닐까 싶네요.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답게 쌀국수 메뉴가 다양하죠? 가격도 착하고 ^^ 

참고로 포야포야에서 저는 양지 쌀국수, 매운 양지 쌀국수, 큰 닭다리 쌀국수, 볶음밥(순한맛, 매운맛), 볶음면, 코코넛새우, 월남쌈을 먹어보았어요. 이것저것 꽤 많이 먹어봤죠? 다음에는 꼭 분짜랑 반미빵 도전해 보려구요!! 



원산지도 꼼꼼하게 적어서, 벽면에 부착해 두었네요. 심지어 단무지 원산지까지.. 




음식이 나오는 동안 필요한 반찬은 셀프로 필요한 만큼만 담아가도록 해요~ 남기면 아깝잖아요 ㅜ

소스는 매운 칠리 소스, 쓰리라차 소스, 해선장이 있는데.. 제 입맛에는 매운 칠리소스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런데 한가지 단점이 매워도 너무 매워요. 저 같은 맵찔이님들은 정말 콩알 만큼씩 찍어 먹도록 하세요! 



짜잔~ 드디어 제가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군더더기 없이 딱 깔끔하네요 ^^ 




양지 쌀국수 곱배기 답게 면을 정말 많이 주셨더라구요~ 저는 곱배기를 시키면 양지고기도 많이 주시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봐요~ 참고하세요//






숙주와 양파, 양지고기에 둘둘말은 쌀국수를 크게 한입 먹는 조합이 저는 제일 맛있더라구요 ^^

이 조합으로 먹다보면 어느새 곱배기도 순삭하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국물 참 맑죠? 참 시원하면서도 개운했어요~

이 맛에 베트남쌀국수를 먹게 되요~ 우리나라 잔치국수와 같이 소박하지만 자꾸 생각나는 맛, 땡기는 맛이라고 할까요.





사이드 메뉴로 시킨 월남쌈은 제가 좋아하라 음식 중 하나예요!

많이 먹어도 질리지가 않고, 무엇보다도 야채 위주라서 살 찔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월남쌈의 화룡점정은 땅콩소스 아니겠습니까!!!!!! 아주아주 듬뿍 찍어서 먹어야지 제맛이쥬~ 


월남쌈안에 들어있는 당근, 오이, 파프리카, 맛살 등등의 재료가 신선해서 더 맛있었어요. ^^ 상큼하고, 개운하다고 할까? 2,000원 추가해서 시키길 잘한 것 같아요~ 한피스를 3조각 낸거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정도의 양이였어요 ㅜㅜ


대체적으로 오늘은 So So 무난한 식사였어요^^ 

혼밥을 해야할 때 그리고 부담없는 식사를 원하실 때, 베트남 쌀국수와 포야포야라는 곳은 안성맞춤인 메뉴와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


이상 내 돈 주고, 내가 사먹은 리얼 후기였습니다!


 관련 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