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치과치료 그것이 알고싶다. 

현직에서 얻을 수 있는 따끈따끈한 정보들을 거짓없이 전달하겠습니다. 


작성자: 11년차 치과실장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을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상 친절한진실장이였습니다!







치아교정치과 잘 선택하는 Tip


과연 어떻게 될까?



치아교정치과를 잘못 선택하게 되면 교정이 끝나기도 전에 병원이 인수되거나 폐업하기도 하고, 교정결과가 좋지 못해서 재교정을 하는 등 많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는 치료기간이 길기 때문에 교정치과를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아교정치과를 선택할 때 첫번째로 체크해야 되는 부분이 바로 나를 치료해 주는 주치의입니다. 



병원에 항상 상주해 계시는지,

교정전문의 인지,

교정 경력이 어떻게 되는지,

진료에 대한 책임감이 있는지, 

환자와 소통이 잘 되는지,



여부를 체크해 보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만약 페이원장님께서 교정진료를 보는데 페이원장님이 그만 둘 경우, 중간에 주치의가 바뀌는 결과가 초래됩니다. 차이교정 치료는 원장님마다 진료 스타일과 진단 및 계획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진단을 내린 분이 마무리를 짓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음 두번째는 거리입니다.

치아교정치료는 2주, 3주 또는 한달 마다 주기적으로 내원해서 진료를 받습니다. 뿐만 아니라 치아가 이동하면서 철사에 찔리거나, 브라켓이 떨어지는 등 급하게 치과를 내원해야 하는 경우들이 비일비재로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 병원이 너무 먼 거리에  위치해 있다면, 거리에 버려지는 시간 또한 무시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치아교정치료는 다른 치과치료와 달리 장기전이다 보니 가까운 곳에 있는 치과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로 교정정밀진단을 정확하게 해주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분석을 통해서 교정기간, 치료 계획(발치 or 비발치), 교정비용 등이 정해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생략하거나, 대충 하는 병원은 처음부터 거르시길 바라겠습니다. 교정정밀진단은 교정치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를 지을 수 있도록 해 주는 첫단추와 같습니다. 


x-ray, CT, 구내,구외포토, 구강model 등 

다양한 정밀 진단자료를 통해서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정확한 치료계획을 세우고, 거기에 더해서 환자분께 최대한 쉬운 용어로 잘 설명해 주는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교정정밀진단 상담 시 치료에 대한 설명이 주가 아니라, 비용에 관한 설명이 주라면 그 병원은 제외를 시키는 것이 맞습니다. 



 관련 글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을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상 친절한진실장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