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안녕하세요~ 친절한진실장입니다^^

직장내에서 매일 점심메뉴를 고르는게 정말 골칫거리 아닌 골칫거리인데.. 

오늘은 웬일인지 저희 선생님중에 한분께서 출근하자마자 "오늘 점심은 마라탕 먹어요!"하는게 아니겠는가?

그래서 먹게된 오늘의 점심메뉴 마라탕 


배달의 민족에 들어가 마라탕을 검색후 서치를 시작했다. 평점과 리뷰가 좋은 곳을 찾기 위하여~ 실패하지 않기 위하여~ 고심끝에 고른 곳이 "마라탕전문점 소림마라" 라는 곳이였다. 주문금액에 따라서 할인쿠폰이 있다는점과 리뷰와 평점이 나쁘지 않아서 이곳에서 먹기로 했다. 



나는 맵찔이니깐 보통맛으로 주문했다. 예전에는 엽기떡볶이 약간매운맛을 시켜도 맵다~ 맵다~ 하면서 잘먹었는데 어는 순간부터 맵찔이가 되어버렸다는... ㅜㅜ 마라탕 기본안에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저것 추가해본다. 나는 중국당면, 너는 소세지, 그 옆에있는 애는 새우완자 ... 이렇게 하다 보니 마라잡탕이 되어버린듯하다 ㅎㅎㅎ 



이번기회에 처음 알았는데 "소림마라"라는 체인점이 서울, 경기권에 굉장히 많더라.


 



뜨끈뜨끈~

2~3인용 치고는 양이 푸짐했다. 비닐에 쌓여 있어도 고추기름 너란 아이의 자태는 감춰지질 않는구나! 



짜잔!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셨다. 이것저것 추가를 많이 해서그런가? 재료반~ 국물반~ 

방금 막 조리한 티가 팍팍 나는게 너무 뜨거워서 저 봉지를 여는데 한참 애먹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밑반찬이 단무지 하나뿐이라는거와 쌀의 질이 좀 떨어지는 감이 없지않아 있었다. 

그러나 메인디쉬인 마라탕이 이런생각들을 확! 지울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었다.



김말이는 그냥 뭐 쏘쏘? 우리가 아는 기성품 김말이를 생각하면 될듯하다. 



푸주(건두부)도 있다. 맛은 그냥 두부맛? 콩맛? 그럭저럭 쏘쏘.. 맛은 잘 느껴지지 않고 걍 씹는 식감만 있는듯하다.



이것도 두부다. 정확한 이름은 잘 모르겠다. 얇은피처럼 되어있어서 면마냥 양념이 베여있어서 자꾸 손이 갔다.





내가 좋아하는 숙주다. 숙주를 추가 했더니 만족하리만큼 많이 주셨다. 



목이버섯. 내가 싫어하는 재료 중 하나이다. 싫어하는 것보다 안먹는 재료라고 하는게 더 맞겠다. 나한테는 식감도 별로이고, 니맛내맛도 아닌 그런존재이다. 남들은 무슨맛으로 먹는건지 볼때마다 신기할 따름이다. 더불어사는 공동체이므로 선생님들에게 목이버섯을 다 양보해 주었다. 

 


목이버섯의 물컹거리는 식감은 싫은데, 신기하게도 나머지 버섯들은 다 좋아한다. 마라탕안에는 두가지 종류의 버섯인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이 들어있다. 나는 마라탕에 고기가 들어있는것 보다 버섯을 넣어서 먹는게 개인적으로 더 좋다. 버섯을 먹으면 깔끔한 고기맛? 비스무리한 맛이 난다. 살도 안찌고 얼마나 좋은가~



은 어디에 들어가도 최고다. 더 추가할껄.. 다음에는 더 추가해야지.. 고작 4알추가에 천원이나 한다. 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 다음에는 꼭 더 추가해서 먹어야지



청경채와 배추도 적당히 들어가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옥수수면은 뿔어서 젓가락으로 당기기만 해도 끊어졌다. 하지만 중국당면은 먹는동안 부는것 없이 처음상태 그대로 맛있게 먹을수 있었다. 역시 중국당면을 추가하기를 잘한 듯하다. 옥수수면은 직접 매장에서 먹을때 넣는거 말고는 배달해서 먹을때는 이 부분은 감안하고 먹어야 될듯하다.



얼린두부이다. 스펀지와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입안에 넣고 깨물면 국물이 찍! 하고 나온다. 



추가한 새우완자이다. 새우맛은 나지 않는다. 그냥 어묵맛. 어묵보다도 퍽퍽한 그런 맛이였다. 마라탕안에 들어있는 재료중에 제일 별로였다. 완자는 추가하지 말아야 겠다. 개인적인 입맛이니~ 이부분은 알아서들 판단하시기를!



진한 국물. 고추기름과 마라의 알싸한 매운맛.

자꾸자꾸 떠 먹게 된다. 중독되는 맛이다. 자꾸 생각나는 맛이다. 배달음식치고는 굉장히 퀄리티 있는 마라탕이였다. 마라탕 전문집과 견줄 정도로 맛은 굉장히 훌륭했다. 


단지 아쉬운 점은 사이드 반찬이 단무지 하나였던 점과 쌀밥이 찰지지 못한점이 가장 아쉬웠다. 그 부분만 개선된다면 별5개중에 4개는 줄수 있는 배달음식일듯 하다. 


- 관련 글

2020/08/13 - [일상/하루한끼] - 써브웨이 꿀조합, 빵종류, 치즈종류, 추천소스 ; 배달의민족 후기

2020/08/11 - [일상/하루한끼] - 맵다쭈꾸미 ; 배달의민족 후기

2020/08/10 - [일상/하루한끼] - 통큰돼지김치찜 ; 배달의 민족 후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