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애드고시(?)를 치른 뒤,

또 하나의 작은 산 일치하는 콘텐츠를 넘어야 했다. 



"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일치하는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불로그 내 포스팅 내용과 흡사한 광고들을 섞어서 개제해주는 방식의 광고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 사이에서 수익률이 높다는 소문이 자자 했기 때문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성되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렸다. 


참고로! 

이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바로 사용할 수가 없으며, 자격요건(?)을 충족해야지만 사용할 수가 있다.  

역시 좋은 건 꽁으로 얻을 수가 없구나..


자격요건으로는 뭐가 있는지,

어떤걸 충족시켜줘야 되는지 알아보자!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요건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레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만 광고를 활성화 할수 있다.



읭? 무슨말인데

쉽게 설명하란 말이다!

나만 못 알아 듣거 아니지?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 된 시점으로 되돌아가서 직접 분석해 보기로 했다.





- 애드센스 승인: 2020년 7월 8일

- 일치하는 콘텐츠 생성: 2020년 8월 17일 


본인은 애드센스 승인 후 한달만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성되었다. 

어떻게 했길래 가능했을까? 





◈ 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기준


1. 포스팅 갯수 - 65개

2. 방문자 - 평균 150~200명 내외



◈ 일치하는 콘텐츠 유경험자 및 내 경험을 기준 일치하는 콘텐츠의 요건

1. 포스팅 갯수 - 최소50개 

2. 꾸준한 방문자 - 최소100명








왜!?

포스팅 갯수과 꾸준한 방문자가 중요한걸까?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블로그 방문자가 글을 읽다가 일치하는 콘텐츠 내에 관련 된 글인 줄 알고, 광고를 눌렀을 때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이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키 포인트는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 얼마나 체류하느냐?"가 관건이다. 

체류시간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관련 글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이고, 이어서 일치하는 콘텐츠 내 광고를 클릭할 확률 역시 더 높아지게 된다. 



반대로 역발상을 해보자.

구글 애드센스의 입장은 이러한듯 하다. 


많은 콘텐츠의 양과 그 콘텐츠를 찾는 방문자가 꾸준히 있을 때에 합당한 급의 광고를 주겠다라는 입장인 듯 하다. 

 



최종결론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작성하라!

방문자 수를 늘려라!


ps- 숫자에 의존하지 말기




번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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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을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상 친절한진실장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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