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안녕하세요~ 친절한진실장입니다^^


저는 10년전에 라섹수술을 했는데요. 라섹수술은 한 번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시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평상시에 눈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눈관리에 대해서는 정말 각별히 신경쓰는 편이예요. 그래서 눈에 필수 영양소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영양제를 매일 복용하고 있고, 오랜시간 동안 TV시청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할때, 또는 컴퓨터 업무를 장시간 해야될 때 꼭 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을 착용하고 있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눈건강 영양제인 루테인과 자이잔틴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뤘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2020/08/11 - [일상/깨알리뷰] - 홈쇼핑루테인 ; 천연루테인 - 안국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오늘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안경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1차적으로 안전하게 눈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블루라이트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컴퓨터, 핸드폰 전자기기 스크린에서 나오는 가시광선 중 가장 높은 에너지의 푸른빛으로 400~500NM의 짧은 파장이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에 흡수되지 않고, 눈을 완전히 관통해 시력에 중요한 기관인 망막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유해광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게 되면 안구건조, 안구피로, 시력저하, 망막손상 및 황반변성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로 인해 황반변성이 시작되면 점점 시력이 저하되고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며, 질환이 악화될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정말 무서운 빛이 아닐수 없겠습니다. 또한 블루라이트는 수면을 방해하는 장애요소 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잠을 잘 때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돼 수면을 유도합니다. 하지만 블루라이트 같은 강한 빛은 멜라토닌을 제대로 분비되지 못하게 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그렇다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뭐가 있을까요?

1. 모니터나 핸드폰 화면에 블루라이트 차단필름 붙여 사용한다.

2. 스마트폰 기능 중 블루라이트 필터를 사용한다.

3. 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을 착용한다.


이 세가지를 블루라이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으로 뽑을 수 있겠습니다. 블루라이트차단 필름을 부착한 스마트폰을 사용함과 동시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까지 착용하신다면 완벽무장이니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투디터안경 바로가기


제가 사용하는 안경은 투디터 안경입니다. 저는 남동생이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추천을 해줘서 이 브랜드를 알게 되었어요. 제 남동생도 저와 똑같이 라섹수술을 했답니다. 저의 집안은 다 시력이 좋지 못해요ㅜㅜ

지금까지 1년 넘게 사용한 후기와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꼼꼼한 성격때문에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그냥 사는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피곤할때가 있어요. 하지만 몇날 며칠 비교분석하고 따져봐서 산 제품은 절대 배신하지 않더라고요. 고생한 보람을 배로 안겨주는 맛에 여전히 이어가고 있답니다. ^^


저는 핵심적인 딱 4가지만 따져봤습니다.

1. 유해 블루라이트를 99%이상 차단하는가?

2. CR등급의 고급렌즈를 사용했는가?

4.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인증을 받은 제품인가?

5. 적당한 가격인가?



위에 4개를 중점적으로 따져보면서 결국 합격점수를 받은 제품이 바로 투디터 안경입니다.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추천으로 정말 제격인 아이예요.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추천. 왜 투디터 안경인가?


투디터 안경은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100% , UV 자외선을 99%를 차단하며, 차단률이 가장 높은 8만원 상당의 정품 CR렌즈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CR 렌즈란? 안경렌즈는 MR, TC, CR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사용되며, 여기서 CR 렌즈가 가장 고가의 렌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투디터안경에 사용되는 블루라이트차단 렌즈는 국내·외 공인기관 및 미국 FDA는 물론 CE ISO인증까지 받은 공인된 렌즈입니다.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렌즈의 기능이 뭐하나 빠지는것 없이 정말 100점 만점에 100점이네요! 

전문 안경사가 직접 제작하며, 자외선과 블루라이트를 동시에 차단하는 멀티 케어 국산렌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을 전 무려 2만원도 안되는 금액에 구매했답니다. 가격이 정말 파격적이지 않나요? 이렇게 팔아서 남는가 몰라.. 



투디터 안경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안경테 색상, 안경알 사이즈, 다리팁을 직접 선택해야 합니다. 똑같은 디자인으로 공장에서 찍어낸 기성품 안경과는 다르게 내 입맛대로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이 점 또한 좋았다. 나만의 안경이랄까? 그래서 그런지 다른 안경보다 더 애착이 간다. 구매자의 개인적인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투디터 안경의 마인드가 매우 맘에 든다.



컬러종류는 올블랙, 브라운, 골드블랙, 실버블랙, 올실버, 호피, 올골드 이렇게 총 7가지로 굉장히 다양했는데, 저는 참고로 집과 직장에서 각각 사용하기 위해서 올블랙과 브라운색으로 2개를 구매했답니다. 확실히 안경테의 색깔에 따라서 이미지가 달라보이긴 하더라구요. 올블랙테를 착용했을때는 지적이고 또렷한 인상의 느낌이 강했고, 브라운색 테를 착용했을 때는 부드럽고 유한 인상을 주었어요. 



안경알 사이즈는 48사이즈,52사이즈(가장기본사이즈), 54사이즈, 56사이즈(왕볼오버사이즈) 4가지 사이즈로 나뉘어져 있었고, 저는 52사이즈 가장 기본 사이즈로 선택했어요. 알이 너무 작으면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고급 정품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는 조명에 비출때 초록빛이 약간 돌면 "무색청색코딩", 푸른빛이 돌면 "블루코팅"입니다. 제꺼는 초록빛이 도네요. 무색청색코팅이 확실하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슬림팁(기본적인 라인), 롱팁, 울템다리 이렇게 3가지 종류의 다리팁이 있다. 나는 항공소재 울템다리로 선택했다. 내열성이 좋아 쉽게 변형이 일어나지 않으며 탄력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한다. 테무게는 10g 으로 정말 가벼운 편에 속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지거나 가벼운 착용감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드린다. 기존에 착용했던 안경들은 무거워서 항상 코가 눌리거나 주륵주륵 흘러내리기 바빴는데, 투디터 안경은 쓴듯 안쓴듯 착용감이 아주 편안하고 좋았다. 또 실제 사용하면서 몸으로 직접 느낀 부분중에 하나가 안경을 끼고 옆으로 누웠을때 관자놀이가 눌려서 불편했던 안경들이 대다수였는데, 이 제품은 테 자체가 얇아서 베기거나 이물감이 없어서 전혀 불편한게 없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아무대서나 구매하지마세요. 1년넘게 직접 사용해보고,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추천 자신있게 해드립니다.
투디터 안경으로 꼭 구매하세요! 

저도 동생에게 추천받아서 반신반의하면서 샀는데 사용해 보니 왜 추천해 줬는지 알겠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 드리고 싶었어요. 저희 병원 선생님들은 현재 투디터 안경으로 다들 교체했답니다. 제가 한 제품을 2개씩이나 구매했다는건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남녀노소 구분없이 주변 지인들 선물로도 딱인듯 싶다. 업체의 일절 지원 없이 순수 100% 제돈 주고 산 진실된 후기랍니다.

2만원의 행복. 단돈 2만원으로 눈 건강 톡톡히 챙기세요!


- 눈 건강 관련 글

2020/08/11 - [일상/깨알리뷰] - 홈쇼핑루테인 ; 천연루테인 - 안국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이상 내 돈주고 내가 산 정직한 후기 였습니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