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의 지식저장소

안녕하세요~ 친절한진실장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영양제가 꼭 필요한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저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YES! 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우리 몸은 영양소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다들 아시는 5대 영양소가 꼭 필요합니다.


영양제가 꼭 필요한가?

바쁘게 사는 요즘 현대인들은 잦은 인스턴트 음식 섭취와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하여 탄수화물과 지방은 넘쳐나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등 우리 몸에 중요한 필수영양소의 결핍으로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5대 영양소가 갖추어진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려워지면서, 식사를 통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요즘 시대 불가능에 가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건강을 이루는 기본 요소라고 생각하기 쉬운 채소류 또한 현재 영양성분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많이 의아해 하실텐대요. 몇 가지 이유를 살펴보면



1. 오랜 경작으로 토양의 영양분 고갈

2. 산성비로 인한 토양의 산성화로 미네랄 유실

3. 하우스 재배로 인한 일사량 부족으로 식물의 비타민 합성 능력 저하

4. 지나친 농약 사용과 화학비료 사용으로 토양의 미네랄을 유기화시키는 박테리아 사멸


오 마이 갓! 이러한 이유들로 음식만으로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시대에 발맞춰 부족한 영양소는 종합비타민으로 보충해 주는 것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종합비타민들이 나와있지만 잘못된 복용법 또는 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 피해 사례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종합비타민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복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종합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될 영양소를 모아 둔 영양제로, 부족할 수 있는 필수 영양소들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종합비타민을 드시고 있으신가요? 제가 어떤 종합비타민을 복용하고 있는지, 왜 이 종합비타민을 선택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때는 바야흐로 1년전

평소에 챙겨 먹던 영양제를 추려보니 생각보다 많은 야의 약을 먹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불현듯 제대로 된 걸 먹고있는건지.. 이렇게 많이 먹어도 괜찮은 건지.. 챙겨 먹는 만큼 효과는 있는 건지.. 갑자기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내 몸을 마루타로 실험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또 먹는 걸 중단하자니 왠지 불안하고..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믿을만한 회사에서 제조한 종합비타민으로 선택해서, 한 번에 복용하자" 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어요. 



저는 암웨이종합비타민 NUTRILITE "우먼즈 바이탈 팩" 여성종합비타민을 선택했답니다. 참고로 암웨이 제품이라고 해서 오해들 하지 마세요. 저 다단계 하는 여자 아닙니다; 10년 넘게 착실히 치과에 종사하면서, 한 우물만 파고 있는 있는 직장인이라는 거 잊지 말아 주세요! 내 몸 생각한다고 하나하나 따져보고, 비교해가면서 정가로 제돈 주고 산 제품이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영양제 선택의 기준은?

검증되지 않은 건강기능식품과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들이 넘쳐나는데요. 과연 영양제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있게 들어있는지, 믿을만한 원료인지, 식물성 제품인지, 정확한 품질관리가 이루어 졌는지, 안전하게 과학적 검증을 거친 제품인지를 따져보는게 중요하겠습니다.


 Why 암웨이 NUTRILITE(뉴트리라이트)인가?



1. 현대인의 식생확을 고려하여, 필요한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시켜 줍니다.

2. 자연이 담고있는 영양소를 농축한, 식물영양소를 사용합니다.

3. 생태계 농법으로 재배된 자연에 가까운 원재료를 사용합니다.

4. 씨앗에서 완제품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합니다.

5. 과학적으로 검증된 영양제 입니다.



암웨이 뉴트리라이트라는 브랜드는 Purity (깨끗함), safety (안전함), effective (효울성)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브라질, 멕시코, 워싱턴에 최적의 지역에서 5개의 농장을 직접 운영하여 비타민에 필요한 재료를 직접 재배하며, 유전자 조작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암웨이종합비타민은 자사 농장에서 재배한 식물과 세계각지에서 추출한 비타민 및 미네랄을 원료로 사용하며, 엄격한 품질 표준을 준수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종합해보니, 제가 영양제를 선택할 때 기준으로 삼았던 부분이 하나도 빠짐없이 다 부합된 영양제이기 때문에 고민없이 암웨이종합비타민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암웨이종합비타민은 하루에 아침, 저녁 1포씩 한달분량이 들어있어요.

저는 한번씩 "오늘 영양제를 먹었었나? 안먹었었나?" 가끔 헷갈릴때가 있더라구요. 다들 한번씩 이런 경험들 있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암웨이종합비타민은 약봉지가 아침, 저녁으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이 영양제를 복용한 뒤로부터는 이런 황당한 헤프닝은 없어졌답니다. 한포 한포 개별포장 되어있어서, 청결하기도 하고, 휴대성이 좋아 저는 여행다닐때도 챙겨가게 되더라구요.



한포에 종합비타민 6알, 오메가3 2알, 칼맥디 1알, 아세로라C 1알, 이렇게 총 10알이 들어있어요.


음... 10알...

맨처음 알약갯수를 보고 굉장히 당황스러웠어요. 알약의 크기가 크던, 작던 10알은 굉장히 부담스러웠어요. 솔직히 적은양은 아니잖아요. 영양소를 완벽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이렇게나 많은양의 알약이 필요한가 보다 라는 체념으로 먹다보니 이제는 좀 익숙해 진듯해요. 저는 참고로 알약을 잘 먹는 편이여서, 한번에 다 털어 넣는답니다;;; 




꿀꺽! 한번이면 끝나요. 하지만 평소에 약을 잘 삼키지 못해서 한알, 한알 나누어 드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을게요. 건강 챙기려다 아침, 저녁으로 물배만 차서 고생을 더 할것 같에요. 



저는 오히려 10알을 삼키는 것 때문에 걱정하기보다, 평상시에 소화기관이 좋지 못해서 한꺼번에 저렇게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 싶었는데, 다행이도 속쓰림이 있거나 부대끼는 증상은 없었어요. 좋은 성분은 역시 다르긴 다른가 봅니다. 



◈ 암웨이종합비타민 주요 성분

1. 14가지의 비타민과 9가지 무기질로 균형잡힌 영양을 공급합니다.

2. EPA 및 DHA함유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및 혈액의 원활한 흐름에 도움을 줍니다.

3.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행개선, 면역과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뼈 건강의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들어있고,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5. 아세로라C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 3달정도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데, 암웨이종합비타민을 먹기 전과 후가 달라진 점이 있다면, 확실히 예전보다 피로감이 덜한게 몸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예전에는 충분히 잠을 자고 일어나도 피곤하고, 낮에도 하품나고, 몸이 물먹은 솜 마냥 무거웠는데 요즘은 적어도 깨어있는 시간만큼은 하품이 나거나 피로하지 않다는게 가장 큰 변화였어요.


마지막으로 암웨이종합비타민을 100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긴다면, 80점을 줄수 있겠어요. 여성종합비타민으로서 성분, 효능, 안정성 등등 영양제가 가져야 할 필수 요소는 80점을 주겠지만, 다소 높은 가격과 알약의 갯수로 마이너스 20점을 줄수 있겠네요 ㅜㅜ 내몸을 건강하게 하고, 유지하는데 10만원 정도 투자하는거라고 생각한다면 큰돈은 아니겠지만, 저는 가난한 월급쟁이이기에 모든 사람들이 부담없이 구매할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라고 생각되어 이점에 대해서는 감점요인으로 삼았네요. 한달에 10만원이면 솔직히 부담되는 가격이더라구요. 



업체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가격을 내려달라! 내려달라! 

나도좋은거 부담없이 먹고싶다! 먹고싶다!


암웨이종합비타민. 여성종합비타민 재구매의사는?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여유가 된다면...ㅜㅜ


여자는 남자와는 다르게 임신, 출산, 폐경 등 몸에 변화가 누구보다 많기 때문에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영양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여자의 몸에 대해서 알고, 조금 더 세심하게 만들어진 여성종합비타민으로 모든 여성분들 조금 더 현명하고 똑똑하게 건강들 챙기세요~ ^^


우리몸은 큰 고장이 나기전에 작은 신호들을 계속 보냅니다. 

졸음,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로 나타나는 여러증상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 이러한 몸의 신호가 있는 분들은 필히 영양제를 챙겨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 관련 글

2020/08/11 - [일상/깨알리뷰] - 홈쇼핑루테인 ; 천연루테인 - 안국건강 루테인지아잔틴 포뮬라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을 댓글을 남겨주세요 ^^

이상 친절한진실장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